기타기록/여행,음식

방구석 오마카세 - 23.12.23

SniKuz 2023. 12. 27. 21:11

3학년 2학기 끝나고 이번에야말로 4학년 때는 바빠서 못할거 같으니 다시 오마카세를 하게 되었다.
여러 해산물 가격이 싸졌다고는 하는데 평소 자주 안먹는 참다랑어를 선택!

순서는 치즈   참치회  꼬치구이    참치초밥   우동   아이스크림으로 구성했다.

치즈

첫 음식으로 부라타 치즈를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꿀 뿌려서 먹었다. 맛은 평범하게 맛있었고 와인이랑 같이 먹으면 좋을 것 같다.

 

참치회

참치는 네이버 인어교주해적단에서 참다랑어 2번도로를 1.05kg 로 구매했다. 가격은 할인 다 받으니 8만원 후반

참치는 소금물에 해동 후 냉장고 3시간 숙성을 했다. 꺼내자마자 바로 먹는 것보다 꺼내고 자르고 조금 더 녹으니까 맛이 최고점이었던것 같다.
자르면서 정말 기름기가 엄청났는데 유튜브에서는 해동 후 손질은 맨손으로 하던데 장갑이 없으면 힘들 것 같다...

개인적으로 배꼽살이 제일 맛있다고 생각하는데 배꼽살을 모양 맞춰서 넓게 자르는게 제일 식감도 맛도 좋은 것 같다.
절반은 잘라서 참치회로

 

꼬치구이

너무 해산물만 먹으면 아쉬울 것 같고 같이 먹는 친구가 고기를 좋아해서 느끼함을 날리기 위한 용도로 매운 꼬치구이를 생각했다. 닭안심 고기에 대파랑 마늘이랑 꽂아서 에어프라이에 돌려 먹었다. 
양념도 맛있지만 소금구이가 진짜 맛있었고 가격 생각해보면 정말 싸게 맛있게 먹은 것 같다.

 

초밥

원래는 덮밥을 할까 하다가 초밥을 쥐어보고 싶어서 초밥으로 바꿨다. 결과는 처참히 실패... 제대로 쥐어본 적이 없어서 그렇기도 하고 급하게 하다보니 초밥용으로 회를 자르기가 정말 힘든것 같다. 그래도 맛은 정말 좋은 꼭 추천할만한 한점..

우동

딱 우동을 먹겠다고 생각하자마자 생생우동이 생각났다. 깔끔하게 끝내고 조리도 쉬워서 생생우동 컵라면에 시치미 느낌나게 몇개 섞어서 뿌려 먹었다. 추운 겨울에 따뜻하게 마무리

 

총평

참치 가격이 많이 싸졌다고 하는데 확실히 위 음식들을 배불리 먹었는데 4만원 좀 넘게 나왔다 생각하면 정말 잘 먹은 것 같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깔끔하게 내 수준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부분을 보여준 것 같았다.

나중에 참치 가격이 또 싼 시기가 있으면 이 글을 보고 다시 해먹어 봤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