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3D MORPG

간단한 투사체 구현 (Projectile)

SniKuz 2024. 8. 15. 11:15

[스킬 고민]

[진행상황]

패킷에 SkillType과 SkillHitType을 만들어서 투사체용 스킬 구조 세팅

기존 강의와 동일하게 스킬 맞는 기준은 투사체를 서버에서 일정 Tick마다 이동시키고, 각 투사체에 대해 모든 플레이어, 몬스터의 위치를 체크해 스킬의 범위 내에 있으면 적중으로 체크하는 방식으로 구현. 스킬이 사거리 끝에 도달하면 종료. 플레이어는 데미지 입어 죽으면 방에서 초기화.

추가로 맵 정보를 적은 파일에 해당 맵에서 어떤 타입의 객체만 데미지를 입을지 읽어와서 예외처리 (GameObjectType.Monster, Player, etc)